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오에이전자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메시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고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을 준수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약관의 변경은 유선 또는 무선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전자우편으로 공지 시는 이메일 수신거부자를 모두 포함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영업 및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등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7일 전에 공시합니다.
(3)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계약 시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과 부칙 및 이용신청서에서 “신청자”, “이용자” 또는 “계약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신청(계약)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2) “메시지”라 함은 SMS, LMS, MMS 메시지를 뜻한다.
(3) “컴퓨터등”이라 함은 컴퓨터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를 의미합니다.
(4) “통신망”이란 메시지를 주고받는 망을 의미하고, “단말기”란 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단말기(휴대폰, 스마트폰)를 의미하고, “망사업자”라 함은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는 통신망을 운영하는 통신사업자를 의미합니다.
(5) 메시지 서비스(Message Service)란 컴퓨터등에서 이용자가 자신이 가입한 통신망과 상관없이 목적한 단말기에 SMS, LMS, MMS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부가통신시스템”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하여 운영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센터를 의미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이용계약은 이용자(개인 또는 법인)가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법인)는 회사가 정한 계약 체결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은 우편, 전자우편, 유무선전화, 팩스 및 직접 전달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승인)

(1)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할 경우 이용자명(ID), 서비스 제공 개시일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이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되는 사항의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일정기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정크메일 또는 스팸성 다량메일을 보낼 소지가 있는 경우
② 이용자의 정확한 신원, 메시지 전송권한 등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③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제공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④ 망사업자의 송부 제한이 있는 경우

제 7 조 (이용관리)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통신망의 이상 또는 부가통신시스템의 정비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 형태와 처리 절차 및 처리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계약의 해지, 환불, 이용 문의 등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불만 사항등을 전화, 이메일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접수 받은 이용자 불만사항에 대하여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이내 답변 및 조치사항에 대하여 회신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지연할 수 있습니다. 지연 및 중지시 회사는 홈페이지에 공지 및 그 사실을 전화, 우편, 이메일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을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회사의 실수나 시스템의 문제로 인한 장애는 24시간 이내에 복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불의의 사고로 인한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③ 서비스 양도 및 서비스 종료(휴. 폐업)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⑦ 단, ③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4)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관리소홀, 무단사용 또는 부정사용(해킹)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 및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이 발생될 경우 서비스의 중지 및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 소홀로 인한 해킹 사고 발생 경우
②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무차별적인 스팸메시지 발송이 확인된 경우
(5)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12개월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휴면고객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2015-11호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이용자 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 설비)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의 종류 또는 이용방법에 따라 유무선전화, 통신회선 등의 설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비는 이용자의 비용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필요시, 통신망과 부가통신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전송 요구되는 메시지에 대해 전송허용개수 또는 전송 허용시간 범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개별메시지에 대한 재전송 횟수를 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3개월 동안 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한 경우
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0 조 (이용요금)

(1) 서비스의 “이용료”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매월 회사에게 납부하는 통신비용으로서 전송된 메시지당 부가되는 통신비로 구성되며 회사가 교부한 서비스 요금표에 따라 정해집니다.
(2) 이용료의 변경사항은 30일전에 이용자에게 공시합니다.

제 11 조 (요금 청구, 지불, 지급보증)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게 다음과 같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1) 회사는 이용료를 월별로 합산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산요일의 10일전에 이용자에게 청구하고, 이용자는 청구서의 지정납일일 내에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법으로 이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정산요일내에 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해당 연체기간과 연체금액에 대하여 월 2.0%의 가산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료 정산을 위하여 메시지 전송 건수에 대한 일별 및 월별 통계를 작성 관리하고, 이용료 정산자료로서 월별 통계자료를 이용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4) 이용자의 이용요금 납부가 정산요일로부터 30일을 경과할 경우, 서비스 중지 및 계약 해지 사항이 발생합니다.
(5) 이용자는 이용료에 대한 보증으로서 양자간에 협의된 금액에 상응하는 현금이나 지급보증서 또는 보증보험증권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위 보증보험의 경우, 추후 이용자의 이용료에 대한 금액이 증가할 경우, 회사는 그 증액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응해야 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그의 시스템과 장비가 최선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2) 신규서비스가 개발되는 경우, 회사는 등록된 이용자에게 무상 또는 유리한 조건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유무선 통신망의 과도한 부하 발생 및 장애 등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연기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로부터 받은 메시지가 회사에 의하여 고의로 망실 또는 위변조되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보상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운영 한다.
(6) 회사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운영 한다.
(7) 이용자는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계약의 규정, 이용안내 등 당사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 및 이용자의 회원이 당사의 메시지 망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메일을 전송하여 피해를 입히는 경우,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및 바이러스 유포행위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4)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생긴 경우에는 서면, 유선,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갱신 지연에 의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합니다.

제 14 조 (이용자 보호)

(1) 서비스가 장애에 의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전화, 우편, 전자우편 등 신속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달하고,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조치를 강구해야 합니다.
(2) 전항의 장애로 인하여 이용자가 전송중인 메시지의 송신이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메시지의 이용요금을 무료로 하는 것 이외에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장애가 통신망의 장애, 이용자의 귀책사유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접수 시 7일 ~ 30일 이내 처리됩니다.
(4)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 방안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휴지, 불가항력 사유발생등 서비스제공이 불가능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정기점검, 서비스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 ‘서비스제공 중지’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30일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하며, 중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오류(장애)등의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거짓으로 전화번호를 표시하여 송신을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당사는 해당계정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발신번호 등록은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며, 연동서비스 이용자는 KISA에서 준하는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제 18조 4항에 해당되는 행위 및 부정가입으로 확인된 계정은 즉시 계정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조건)

(1) 서비스의 이용은 이용자 또는 이용자와 고용관계에 있는 자의 합법적인 사업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합의가 없는 한 제3자에 의해 이용될 수 없습니다.
(2) 서비스의 모든 정보는 회사의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번역되어 제3자에게 배포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크메일 또는 스팸메일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와 합의된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메일의 적절한 관리를 위하여 메일관리자를 지정하여야 하며, 고객수신확인서를 자체 관리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ID관리 및 내부 시스템에 대하여 관리를 철저하게 하여 해킹 및 바이러스등의 위험성에 대한 대책을 충분히 갖춰야 합니다.
(7) 이용자가 위 1, 2, 3, 4, 5, 6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이용자가 위 1, 2, 3, 4 또는 5, 6항을 위반 또는 소홀이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이러한 내용을 전송한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의 손해액 전액을 보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하자에 의한 손해)

(1) 회사로부터 제공된 정보의 하자 또는 서비스에 의해 전송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발생한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에 의해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회사가 메시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의 연장, 취소, 변경 또는 해지)

(1)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취소, 변경 또는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취소 또는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 취소 또는 해지 시, 이용자는 서비스 만료 후 즉시 모든 미납요금을 회사에게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이용내용의 변경시에는 상호 협의하여 차월 요금정산에 반영하여 처리합니다.

제 18 조 (계약기간)

(1)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으로 한다.
(2) 계약기간 만료 1개월 전 별도의 협의가 없으면, 계약기간은 자동적으로 1년간 연장된다.

제 19 조 (위반에 의한 이용승낙의 취소)

이용자가 본 약관 및 부칙에 정해진 조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계약내용의 변경)

이용자는 상호, 대표자, 주소, 유무선 전화번호, 서비스의 종류 등 계약내용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회사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고의 또는 과실로 본 협정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해지권의 행사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의 서비스에 의해 전송한 메시지 및 정보에 의해 회사가 메시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소송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를 회사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기타)

(1) 회사와 이용자간의 통신은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적용되며,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4)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약관의 발효 및 유효기간)

본 약관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승낙을 통지함과 동시에 발효하여, 회사와 이용자 양 당사자에게 구속력을 가지게 되며, 제17조 1항에 의한 이용 취소 또는 해지신청이 없거나 제19조에 의한 이용승낙의 취소가 없을 경우 계속 유효합니다